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보도자료

보도자료

미용 산업의 선진화를 위하여, 에스티씨서비스 - 에스티씨서비스 차영훈 대표

  • 2024-03-27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헤어 스타일링으로 이미지가 크게 달라지는 연예인들의 사진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얼굴형을 보완하고 자신에게 맞는 색을 이용한 헤어 스타일링은 고도화된 기술을 가지고 있는 전문 인력이 필요하다.

 

우리나라는 미용 산업에 대한 전문 인력의 기술이 높은 나라 중 하나이다미용의 실력을 평가하는 OMC 헤어월드컵에 우리나라가 종합 2위를 차지하는 등 많은 나라가 우리나라의 미용 실력을 인정하고 있다.

 

이러한 헤어 살롱을 잘 운영하기 위해서는 미용사의 실력뿐만 아니라 가게의 청결 관리나 비품 관리 등 여러 손길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에스티씨서비스는 이런 미용사들의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 대신해서 헤어 살롱을 관리해주는 기업이다에스티씨서비스 차영훈 대표를 만나 이야기해보았다.

 


기업 소개를 부탁드린다.

에스티씨서비스(STC service)는 살롱 토탈 케어(Salon Total Care)의 약자로 헤어 살롱의 모든 것을 관리하는 목표를 가지고 설립된 기업이다헤어 살롱은 미용사가 손님의 헤어를 손보는 것 외의의 일이 굉장히 많다먼저 손님들의 머리를 감기고 나서 필요한 타월의 수는 매우 많은 데 모든 타월을 미용사가 관리하기에는 큰 힘이 들어간다그뿐만 아니라 부족한 재료나 부품을 관리하고 주문하는 데에도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에스티씨서비스는 부가적인 미용사들의 일을 줄여줌으로써 미용사들의 본질적인 업무인 머리 손질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업이다이를 통해서 손님들의 서비스 만족도가 더욱 상승하면서 결국 헤어 살롱의 이미지나 매출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력 사업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자면

현재 에스티씨서비스는 타월 관리 프로그램과 살롱 매장 유지보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타월 관리 프로그램의 경우 하루 동안 필요한 타월을 세탁해 살롱 앞으로 배송하는 프로그램으로초소형 살롱부터 초대형 살롱까지 모두 대응할 수 있는 규모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신청 개수에 맞춰 타월을 배송한다살롱을 대신해 타월을 세탁하고 건조 후 배송하기 때문에 미용사의 업무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너저분하게 타월이 걸려있는 살롱의 이미지를 변화시켜줄 수 있다.

 

살롱 매장 유지보수 프로그램은 살롱에 설치되어 있는 에어컨과 홀 바닥을 청소해주는 프로그램이다에어컨 전문 세척 엔지니어가 살롱에 방문해 에어컨 오버홀을 세척하고 에어컨 필터를 세척해준다그 외에도 매장 바닥 재질을 전문가가 파악하여 맞춤 세정을 진행하며 꼼꼼하게 관리하여 살롱을 더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앞으로의 목표나 방향이 있다면

현재는 타월 관리 프로그램과 살롱 매장 유지보수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지만 앞으로는 더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살롱에 미용 전문 인력을 배치해 부족한 일손을 공급하는 프로그램과 살롱에 필요한 부품을 채워주는 프로그램도 추가로 확대하고자 한다.

 

혼자 일하는 것보다 다 함께 일하는 것이 더한 시너지가 난다는 철학아래 많은 사람과 함께 기업을 성장시켜나가며 한국의 선진화된 미용 업계를 위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경제in뉴스 정재경 기자jk@newseconomy.kr


댓글 수정
취소 수정



Search

검색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