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보도자료

보도자료

KT, 이미용업계 디지털 전환 돕는다

  • 2024-03-27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9개사와 DX사업 협약 체결

KT는 이미용업계 디지털 전환(DX) 혁신을 위해 관련 기업과 이미용 DX 사업 협약을 체결한다고 17일 밝혔다. 협약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태형 STC 박태형, 김양수 LG전자 팀장, 차영훈 뚜르어스 대표, 홍재상 KT 상무, 이기욱 KT 서비스 북부 상무, 차진붕 씨제이비인터내셔널 대표, 최유빈 이가자헤어비스 대표, 조민수 아이큐브온 부사장, 반대현 스마트로 상무. [KT 제공]

KT는 이미용업계 디지털 전환(DX) 혁신을 위해 관련 기업과 이미용 DX 사업 협약을 체결한다고 17일 밝혔다. KT 서비스 북부와 뚜르어스, 이가자 헤어비스 등 총 9개 기업이 참여한다.

KT는 이미용 전문 솔루션사의 이미용 관련 서비스들을 결합 제공한다. 소상공인의 매장 운영 효율화와 소비자 편의 증대를 목표로 한다. 매장에 필수적인 IT 인프라와 각종 DX 서비스가 포함됐다. 인공지능(AI)이 자동으로 전화를 응대하고 예약·주문·가게 홍보까지 대신하는 ‘사장님 AI 비서팩’, 인체에 무해한 소독 방식으로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AI 방역로봇’ 등이다. 이미용 솔루션사와 맞춤 설계해 합리적인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지역 상생형 종합 플랫폼 사업자 ‘뚜르어스’도 참여한다. 이미용 산업에서 필요한 교육, 제품 공급, 디자이너 양성, 인력 관리, 살롱 관리, 페이 서비스 등을 통합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 ‘STC’는 올인원 매장 관리 서비스 ‘웰리살롱 토탈케어’를 지원한다. 타월 관리부터 에어컨, 바닥 청소, 필수품 교체 등 유지 보수를 지원한다. ‘CJB’는 이미용 재료 유통 등 리테일 서비스를 맡는다. 이가자 헤어비스는 이미용 산업에 필요한 영역을 연구해 미용 교육 컨텐츠를 제작한다.

KT 그룹사 일부도 참여한다. KT 서비스 북부는 영업채널로서 미용실 대상 통신과 방역 서비스, 협약사의 솔루션 상품 등을 패키징해 제공한다. 헤럴드경제 박지영 기자

park.jiyeong@heraldcorp.com


댓글 수정
취소 수정



Search

검색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